제주항공 수하물 사전 추가하는 방법 / 미리 해야 저렴해요.
본문 바로가기
여행과기록

제주항공 수하물 사전 추가하는 방법 / 미리 해야 저렴해요.

by ella_song 2023. 6. 12.
반응형

저가 항공이 말 그대로 저렴한 항공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수하물이 추가되어 있지 않거나, 부가서비스가 빠져있어서 저렴하기 때문에 꼭 잘 체크를 하고 추가 구매를 해야 한답니다. 저도 베트남 여행 항공권을 예약하면서 제주항공이 너무 저렴해서 확인해 보니 수하물이 추가되어 있지 않아서 사이트에 가서 직접 결제했어요. 

 

 

 

사실 이렇게 따로 수하물 등 부가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처음부터 수하물이 추가된 비행기티켓을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처럼 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티켓이라면 꼭 해당 항공사 사이트에서 사전에 추가하여 결제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공항에서 현장결제를 하면 더 비싸기 때문이에요.

 

제주항공 사이트 수하물 추가 결제 방법

https://www.jejuair.net/ko/member/mypage/main.do

 

제주항공

대한민국 No.1 LCC 제주항공입니다.

www.jejuair.net

제주 항공 사이트의 마이페이지(회원 로그인x)로 곧장 들어갑니다. 제가 걸어 놓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해요.

 

 

제주항공-사이트
제주항공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다른 곳에서 예약하셨나요? 클릭.

저는 제주항공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구입한게 아니라 네이버 최저가 검색 후 마이리얼트립에서 예약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저처럼 최저가 검색 후 타 사이트에서 예약하셨다면 동일한 경로로 들어가 주세요!

 

제주항공-사이트-예약조회
제주항공 예약번호 조회

예약되어 있는 티켓의 예약번호와 탑승일자, 탑승객 정보 입력을 모두 넣고 조회해 주세요.

탑승객이 2명이라면 2명 모두 입력. 인원수대로 정보란을 추가해서 모두 넣어주세요.

📍이때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카카오로그인해 주세요.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 가능)

 

제주항공-수하물추가
제주항공 부가서비스 구매

탑승객 정보 조회 후 부가서비스의 사전 수하물 부분을 클릭하여 구매.

이 부분에서 사전좌석, 사전 기내식 주문을 함께 구매해 둘 수 있어요. 

 

 

제주항공-수하물추가
제주항공 수하물 추가 무게

 

저는 기본으로 추천하는 15kg 선택했어요. 

기존에 미리 조회했던 탑승객 정보가 상단에 있으니 탑승객별로 모두 추가한다면 위의 승객정보 탭을 하나씩 눌러서 추가해 줍니다.

저는 기내용 캐리어를 기본으로 10kg 무료로 갖고 들어가기 때문에 수하물은 15kg으로 한 명으로만 선택했어요.

 

제주항공-수하물추가-결제
제주항공 수하물 추가 결제

무게를 선택한 다음 결제해 주면 끝!

저는 가장 선호하는 카카오 페이를 선택해서 결제했습니다. 

 

 

기내 반입 무료 수하물 체크도 잊지 마세요.

제주항공-기내수하물
제주항공 기내 반입 수하물 용량체크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항공사에는 기내 반입할 수 있는 무료 수하물 용량이 있는데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3면의 사이즈가 115cm이면서 무게 10kg은 기내 반입이 무료입니다. 저는 이 기내용 캐리어도 이용할 예정이라 모든 탑승객 정보에 수하물을 추가하지 않았어요.

 

내가 가져갈 짐의 사이즈와 용량을 꼭 체크하셔서 추가할 수하물 수량과 금액을 꼼꼼히 따져야 절약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수하물 추가까지 완료되었다면 무게가 초과되지 않도록 짐을 잘 싸고 즐거운 여행을 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공항에서 수하물 현장 결제 시 미리 사이트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비싸기 때문에 수하물 추가하는 것은 꼭 미리 결제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저렴한 저가항공을 이용하면서 수하물 금액으로 비싼 티켓이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주항공 수하물 사전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관련 꿀팁 정보 ▼

베트남 비엣젯 항공 넓은 좌석 예약하기 / 결제 오류 해결방법

 

베트남 비엣젯 항공 넓은 좌석 예약하기 / 결제 오류 해결방법

조만간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려고 항공사 예약을 했는데 비엣젯 항공이 좌석이 좁기로 악명이 높더라고요. 성인 170cm 이상이면 앉아있기 힘들다고 할 정도인데 키가 큰 남편을 위해서 미리 넓은

ella-song.tistory.com

베트남 나트랑 3인가족 여행 경비 / 항공권과 숙소 예약 꿀팁

 

베트남 나트랑 3인가족 여행 경비 / 항공권과 숙소 예약 꿀팁

그동안 코로나로 여행을 다니지 못해 올해는 꼭 해외여행을 하고 싶어 베트남으로 여행지를 알아보았어요. 그중에서도 나트랑(냐짱)은 동남아의 나폴리라고 불릴 만큼 인기 있는 휴양도시인데

ella-s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