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엣젯 항공 넓은 좌석 예약하기 / 결제 오류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여행과기록

베트남 비엣젯 항공 넓은 좌석 예약하기 / 결제 오류 해결방법

by ella_song 2023. 5. 10.
반응형

조만간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려고 항공사 예약을 했는데 비엣젯 항공이 좌석이 좁기로 악명이 높더라고요. 성인 170cm 이상이면 앉아있기 힘들다고 할 정도인데 키가 큰 남편을 위해서 미리 넓은 좌석을 지정해서 예약을 해놓았어요.

 

좌석을 지정하는 건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미리 돈을 내고 덜 힘든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순서대로 어떻게 예약을 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비엣젯 항공 좌석별 금액

  • 붉은색 고급좌석 : 250,000 VND (한화 약 14,000원 대)
  • 앞열좌석 : 150,000 VND (한화 약 8,400원 대 / 상대적으로 비행기의 앞 좌석으로 흔들림이 덜할 수 있음)
  • 넓은 좌석 : 250,000 VND (한화 약 8,400원 대 / 비상구 좌석 등 간격이 넓은 좌석)

 

비엣젯 항공 넓은 좌석 지정 예약하기

비엣젯항공-사이트
비엣젯 항공 예약조회

 

1. 먼저 비엣젯 항공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비엣젯 항공 나의 예약조회 -> 사이트 우측 상단 '나의 예약' 클릭 -> 예약된 항공편 조회 

  • 항공편 예약번호를 모를 땐 예약한 사이트에서 확인 후 입력합니다. (저는 마이리얼트립에서 결제&예약했어요.)
  • 이름을 넣는 부분에 이름만 넣으니 계속 오류가 나더라고요. 확인해 보니 이 부분은 이름뒤에 MS, MR, MISS 등의 성별을 붙여야 조회가 됩니다. 처음에 이걸 몰라 어찌나 헤맸던지.. 이름 뒤에 성별 꼭 확인하시고요. 여자는 MS, 남자는 MR을 붙여주세요.

 

비행기-예약내역
비엣젯 항공 좌석 지정하기. 여정의 좌석 구매 버튼을 누르세요.

 

2. 예약조회를 하고 들어가면 비행 정보와 승객 정보, 여정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여정 상세내역 하단의 '수하물,좌석,식사 등 구매' 버튼 클릭. 

  • 이 부가서비스로 좌석 지정, 기내식, 수하물 추가 등을 할 수 있어요. 저는 다른 건 필요 없어서 좌석만 추가 지정했습니다.

 

 

비엣젯항공-좌석지정방법비엣젯항공-좌석분류
비엣젯 항공 종류별 좌석 분류

 

3. 좌석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내가 탈 비행기의 좌석을 미리볼 수 있는 표가 나옵니다. 공연장 티켓 예매할 때와 비슷해요.ㅎㅎ

색깔에 따라 고급좌석, 일반좌석, 넓은좌석 등으로 분류도 되어있어 선택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때 좌석을 선택하는 상단 부분에 승객명단이 있는데 하나하나 클릭하여 해당 승객이 어디에 앉을지 매칭시켜줘야 합니다.

 

 

비엣젯항공-좌석표
비엣젯 비상구 넓은 좌석 예약

 

제가 선택한 넓은 좌석은 12열 비상구 자리의 3자리입니다. 

비행기의 제일 앞머리 부분이 고급좌석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사실 고급좌석은 시트가 좀 더 편안한 건지 뭐 때문에 고급좌석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희는 고급좌석보다 간격이 넓은 좌석이 필요했어요. 조금만 밑으로 내려가보면 비상구자리에 넓은 좌석이 나옵니다. 

 

12열의 비상구 자리는 앞은 사람이 없어 1자리만 넓은 좌석이고 옆에 2개 좌석은 앞열 좌석 일반석이에요.

제일 키가 큰 남편이 넓은 좌석에 앉게 되고 아이와 제가 일반석에 앉을 예정인데요. 사실 비행기 아래쪽으로 조금만 더 내려가보면 넓은 좌석 3개가 나란히 붙어있는 자리도 나오는데, 이곳에는 15세 미만 아이는 앉을 수 없게 되어있어 12열을 선택했어요.

 

비행기-안내문구
넓은 좌석 주의사항. 15세 미만 어린이 사용불가

 

넓은 좌석을 선택하기 위해 클릭하면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 대충 비상구 좌석은 비상시에 승객을 도와야 하기 때문에 15세 미만 어린이 승객이나, 노약자, 장애인 승객은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 문구입니다. 

미리 숙지하도록 띄우는 팝업창이고요.

여기에서 경고하는 어린이나 노약자가 탈 것이 아니라면 이 창은 꺼주시고 선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엣젯항공-결제창
결제정보, 결제창 확인

 

4. 좌석 선택이 끝났다면 다음으로 넘어가 지금 결제 버튼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 상태에서 카드 정보와 카드 소유자 정보를 입력하고 '지금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이미 비행기를 결제하고 좌석을 추가하는 분들이라면 결제 내역에 비행기표 가격도 함께 뜨는데 같이 결제되는 건 아니니 안심하세요.

하단에 결제 총액이 내가 선택한 좌석만큼의 가격이 맞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비엣젯 항공 결제 오류 해결방법

그런데 생각보다 비엣젯 항공 결제 오류가 잦은 일이더라고요.

저 역시 결제 오류창이 떴고, 카드 정보와 주소 등 정확히 입력했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이것저것 해보다가 해결한 방법 공유드릴게요.

📍위의 이미지 부분의 시/도 부분을 지역 설정을 하지 마시고, 'NA' 값으로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결제 성공이 되는데 혹시 이렇게 해도 결제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새로고침하고 다시 시작하면 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도 결제 오류 때문에 새로고침을 많이 하다가 알아낸 방법인데 대부분 이렇게 해서 해결됐다고 하니 결제오류 되시는 분들은 꼭 이렇게 테스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항공편 좌석 예약까지 모두 완료하고 나니 한 결 마음이 후련해졌는데요. 비엣젯 항공이 워낙 좁고 불편하다는 소문이 많아서.. 아직 타보지는 않았지만 넓은 좌석이 실제로는 얼마나 넓었는지, 미리 예약할 가치(?)가 있었는지는 여행을 다녀오고 다시 한번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